포항제철소, 설비고도화로 철강 경쟁력 향상

Է:2019-03-27 17:11
ϱ
ũ

27일 설비고도화 추진 계획 Kick-off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27일 포항제철소 미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설비고도화 킥오프 행사를 가졌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27일 포항제철소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2019년 설비고도화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설비기술부 주최로 추진된 이날 킥오프(Kick-off) 행사에는 오형수 포항제철소장과 제선, 제강, 압연, 스테인리스 등 제철소 주요 직책 보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각 직책 보임자는 그동안 공장별로 추진해온 설비 고도화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설비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계획을 밝혔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불량 없이 생산하고 장애와 물류 대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생산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활동계획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고부가 가치제품인 WTP(World Top Premium) 제품 증산과 스마트팩토리 도입 추세에 맞춰 체계적으로 설비를 고도화하고 생산 경제성을 높여야 한다는 데 공감했다.


오형수 포항제철소장은 “철강은 장치산업이고 그 근간은 설비이기 때문에 빠르게 쫓아오는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는 방법은 설비를 고도화시켜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