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복합휴양·관광단지 본격 추진

Է:2019-03-17 12:00
ϱ
ũ
충북 보은군이 속리산 복합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속리산 중판지구에 들어서는 복합휴양·관광단지에 대한 지역개발사업구역 지정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속리산 복합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은 속리산면 중판리 일대 243㏊의 산림에 2021년까지 1408억원을 투자해 관광단지, 체험단지, 문화단지, 산림레포츠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앞으로 지역개발사업구역으로 지정하면 개발부담금, 대체산림자원조성비, 하천 점용료 등 각종 부담금이 감면 또는 면제된다. 지역개발사업 실시계획 승인 때 각종 인허가 의제처리 등 혜택도 받는다.

또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고 민간자본 유치도 손쉬워진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관광단지 내 호텔, 콘도미니엄 부지 분양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2015년 예정지구 안에 있는 개인 땅을 사들이고 국공유림과 군유림을 맞바꿔 개발 여건을 마련해놓은 상태다. 충북도 발전촉진형 지역개발사업에 포함되면서 국비 92억원도 확보했다.

속리산 복합휴양·관광단지는 당진~영덕 간 고속도로와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속리산국립공원, 법주사 등 주요 관광자원을 연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군은 올해 이 단지를 충북도 지역개발사업구역으로 지정받기 위해 최근 주민 의견을 듣는 공청회를 열었다.

군 관계자는 “지역개발조정위원회를 거쳐 지역개발사업구역으로 지정하면 사업 추진에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역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각종 인센티브를 적극 홍보하는 등 민간투자 유치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보은=홍성헌 기자 adhong@kmib.co.kr

정준영 ‘절친’ 문채원이 요즘 겪고 분노한 일
“스트립바서 성폭행하자” 또 터진 ‘정준영 카톡방’
“비밀지켜” 여성 부탁에 정준영이 단톡방에 한 말
클럽 MD들이 고객 성관계 인증샷 올리는 단톡방
“난 야동 안 봐, 모을 뿐이야” 4년전 정준영 영상
“정준영 영상 피해자 주로 여대생”…‘살려 달라’ 애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