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박재범이 본격적으로 미국 진출을 위한 신호탄을 쐈다.
힙합 레이블 AOMG 대표 박재범이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국 진출 데뷔 앨범 ‘ASK BOUT ME’ 음원을 공개한다.
박재범은 홍보를 위해 20일 오전 2시 경 앨범 수록곡인 ‘YACHI’의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티저영상 속 박재범은 하와이에서 요트를 타며 특유의 제스쳐와 래핑을 선보였다.
이번 데뷔 엘범은 미국 진출을 염두에 두고 AOMG가 아닌 세계적인 힙합 스타 제이지(Jay-Z)가 대표로 있는 레이블 락네이션(Roc Nation)을 통해 발매한다.
수록곡은 총 7곡으로 이전에 발매한 싱글 ‘SOJU(Feat. 2 Chainz)’와 ‘FSU(Feat. GASHI, Rich the Kid)’가 포함됐다. 이번 데뷔앨범에는 락네이션 소속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피처링에 참여했다.
피처링에 참여한 투 체인즈(2 Chainz)는 2017년 그래미 어워드 ‘Best Rap Performance’를 수상했다. 리치 더 키즈(Rich the Kid)는 ‘New Freezer (Feat. Kendrick Lamar)’, ‘Plug Walk’ 등의 싱글로 플래티넘 및 빌보드 상위권을 달성한 화제의 아티스트이다.
박재범은 지난해 7월 락네이션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락네이션에는 머라이어 캐리, 제이 콜, DJ 칼리드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박태환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