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IP) ‘피너츠’(Peanuts)와 만난다. ‘미라클 윈터: 스누피 크리스마스 인 롯데월드’는 피너츠 IP와 롯데월드의 클래식한 겨울 분위기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겨울 시즌 축제로,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어드벤처 실내 공간을 넘어 아이스가든까지 컬래버 영역을 확장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피너츠 IP의 매력을 오프라인에서 느낄 수 있는 포토존, 체험, 굿즈 등도 마련했다. 또 어드벤처 남문 광장과 매직아일랜드에는 롯데월드 자체 IP를 바탕으로 한 ‘미라클 윈터’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어드벤처에서 만나는 ‘스누피 트레인’
먼저 어드벤처 곳곳에는 피너츠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1층 만남의 광장 ‘메리 스누피 크리스마스’ 포토존은 피너츠 친구들이 정답게 트리를 꾸미는 모습을, 더 라이트 오브 더 하트 앞 ‘스노우 파티, 호! 호! 호!’ 포토존은 눈사람을 만드는 풍경을 담았다. 트램카 포토존과 정문 게이트도 개성 넘치는 피너츠 테마로 꾸며졌다. 이번 시즌에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어트랙션 ‘로티 트레인’도 스누피 트레인으로 새단장했다. 트레인과 탑승 장소 모두 ‘기관사 스누피의 기차역’ 테마로 꾸며져 기차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샷도 남기고 어트랙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서 흥미로운 성격유형검사에 피너츠 IP를 더한 체험존 ‘스누피 크리스마스 인 롯데월드’가 운영된다. 키오스크 옆에는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대형 스누피 조형물도 설치돼 이색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아이스가든은 입구부터 오픈스페이스, 링크장 게이트 등 전역이 스케이트를 타며 겨울을 즐기는 피너츠 친구들의 모습으로 꾸며진다. 컬래버 연출 스팟은 개성 넘치는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스케이팅 뒤 눈꽃이 반짝이는 배경 앞에서 함께 기념샷을 남기면 설렘과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겨울 동화 속 마을 ‘크리스마스 마켓’
어드벤처 남문 광장과 매직아일랜드는 겨울의 동화 속 마을로 새단장했다. 남문 광장에 새로 오픈한 실내 마켓은 반짝이는 전구와 트리를 활용해 겨울의 환상적인 풍경을 담았다. 양 사이드에 위치한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감성이 묻어나오는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 주말 및 공휴일 오후 5시에는 롯데월드 캐릭터들이 마켓에서 그리팅 공연을 통해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추억을 안겨준다.
매직아일랜드 메인브리지 ‘미라클 트리 로드’는 ‘미라클 볼’과 반짝이는 오너먼트로 꾸며져 별빛을 수놓은 길을 따라 걷는 듯한 황홀함을 전한다. 매직캐슬은 전식과 모루, 트리 등으로 꾸며져 화사한 분위기를 더한다. 일몰 후에는 매직캐슬 벽면에 아름다운 빛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매핑이 펼쳐져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안겨준다. 특히 올해는 더욱 화려하게 업그레이드된 미디어 매핑 ‘크리스마스 판타지아’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카드, 디저트 캐슬, 토이 캐슬, 스웨터 캐슬, 빅 트리 등을 주제로 형형색색의 매핑이 겨울밤을 빛으로 밝혀준다. 여기에 눈꽃송이 이미지를 바닥에 송출하는 ‘고보라이트’ 효과까지 더해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입체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등 황홀한 공연

겨울 시즌 공연은 방문객들을 기적 같은 이야기 속으로 초대한다. 매일 오후 2시에는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산타와 요정들이 전 세계에 사랑을 전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올해 특별히 퍼레이드 시작 전 밴드의 경쾌한 연주를 통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매일 오후 6시30분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마법 성냥과 꿈꾸는 밤’ 공연을 펼친다. 세계 최고 장난감 백화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성냥팔이 소녀의 이야기를 따뜻한 음악과 화려한 특수효과 등으로 연출했다. 선물을 준비하는 산타와 요정들의 하루를 담은 ‘산타 빌리지 투어’는 손님이 차량에 탑승해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기회를, 특별 공연 ‘로티의 크리스마스 판타지’는 상품샵 구매 손님(하루 선착순 10명) 대상으로 산타가 자녀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피너츠 IP ‘피규어’ ‘키링’ 등 굿즈
귀여운 크리스마스 비주얼에 맛까지 완벽한 겨울 간식도 놓치지 말자. 크리스마스트리를 빼닮은 ‘트리 아이스크림’과 ‘메리 크리스마스 젤라토’, 빨간 산타 옷을 입은 ‘산타 로리로리빵’, 크리스마스 데코로 한층 더 귀여운 ‘블랙 크리스마스 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기념품 샵인 로티스 엠포리움과 판타지 기프트샵에 총 130여종의 피너츠 굿즈를 마련했으며, 문구·파우치 등 실용템과 인형·키링 등 수집템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산타 헤어밴드, 루돌프 망토, 붕어빵 핫팩 등 귀여운 크리스마스 감성이 돋보이는 롯데월드 굿즈 40여종도 선보인다.
한정판 티켓 패키지와 할인 프로모션
선착순 1000명까지 어드벤처 종합이용권과 한정판 피너츠 컬래버 엽서로 구성된 패키지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고 싶다면 종합이용권 3인권과 4인권을 최대 38% 할인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있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