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식품 업체 제너럴 밀스, 요플레 인수 추진 중

Է:2011-03-22 12:09
ϱ
ũ
[쿠키 건강] 제너럴 밀스는 요플레(Yoplait) 및 그 자회사 지분 인수에 대해 프랑스 사모펀드 PAI와 프랑스 낙농조합인 Sodiaal과 배타적 협상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제시한 안에 따르면, 제너럴 밀스는 Sodiaal과 협력하여 프랑스, 유럽 및 전 세계 지역에서 요플레 브랜드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제너럴 밀스와 Sodiaal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제너럴 밀스는 1977년부터 미국 시장 내 요플레의 판권을 갖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제품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요플레를 요거트 분야의 선두적인 위치에 끌어올린 장본인이다.

제네럴 밀스는 세계 최대 식품 업체 중 하나로,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100개가 넘는 국가에서 판매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치리오스, 하겐다즈, 필스버리, 네이처 밸리, 그린 자이언트 등이 있다. 미국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제너럴 밀스는 2010년 순매출 160억불을 달성하였으며, 이 중 12억불은 합작투자에 의한 비례지분이다.

국내에는 1994년 4월 필스버리 코리아로 첫 진출한 이후, 2001년 제너럴 밀스와의 본사 합병을 통해 2002년 제너럴 밀스 코리아로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91년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 국내 론칭을 시작으로, 스위트 콘의 대표 브랜드인 그린 자이언트를 선보였으며, 지난 2010년 그래놀라 바 브랜드 네이처 밸리를 론칭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