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원정신건강지원팀’ 도입

Է:2025-02-18 14:43
:2025-02-18 15:55
ϱ
ũ

대전 초등생 피살 관련 ‘안전한 학교 조성 방안’ 발표


경남도교육청이 최근 대전 초등학생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교원정신건강지원팀’을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정신적, 실체적 질환으로 정상적인 근무가 어려운 교원에 대한 조처와 교직원 지원이 담긴 방안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에 신설되는 교원정신건강지원팀은 교육활동보호담당관을 포함한 8명으로 구성돼 교원의 정신건강 문제 발생 시 빠른 상담과 치료를 지원한다. 또 질병휴직위원회, 질환교원심의위원회 등 각종 위원회 상정 여부를 판단해 교원의 상황에 맞게 도울 방침이다.

정신건강 치료를 받은 교원이 안정적으로 교직에 복귀할 수 있도록 교직 효능감 향상 프로그램 운영 등 교직 복귀 지원과 사후 관리도 강화한다. 또 각종 위원회에서 교육공무원의 직권휴직·면직 여부 심의 기능을 강화하고 치유 시스템도 교원에서 교직원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3월 새 학기를 앞두고 학교 안전에 대한 신뢰 회복을 위해 통학로, 급식 시설, 방과 후 돌봄 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전 점검도 강화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교원 정신 건강 문제는 교육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교원이 건강한 마음으로 건강한 마음으로 가르치고, 학생이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창원=이임태 기자 sina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