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말타던 곳, 인천 서구 초등생 대상 힐링승마교실 인기

Է:2019-11-20 14:45
ϱ
ũ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드림스타트는 2019년 상‧하반기 각 10명씩 총 20명의 초등 3학년 이상 아동을 대상으로 “힐링 승마교실”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공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인천기마경찰대와 연계해 지난해 시작됐다. 올 3~5월, 9~11월 서구수도권매립지 내 드림파크 승마장에서 총 16주 동안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기마경찰대의 역할과 업무, 기마대 마필에 대한 종류, 마필스토리 등의 말에 대한 기본지식을 배우고, 안전교육 및 승마·하마의 방법, 걷기(평보), 빠른 평보, 평보 후 정지 등 단계적인 승마 기술을 익혔으며 정서적 안정을 위한 말 먹이주기 등 말과의 교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말이 이렇게 예쁜 동물인지 몰랐다. 말과 함께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경험이었고, 승마교실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인 승마를 통해 신체건강은 물론 정서순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