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LG생활건강과 친환경 제품개발 협약

Է:2019-08-28 14:00
ϱ
ũ
김병수(왼쪽) 경북 울릉군수와 송영숙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경북 울릉군은 28일 ㈜LG생활건강과 울릉도의 천연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수 울릉군수와 ㈜LG생활건강 송영숙 화장품연구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울릉군과 ㈜LG생활건강은 울릉도의 친환경 청정이미지를 콘셉트로 하는 신규 제품 개발과 마케팅, 품질인증제 개발과 도입, 천연자원 발굴 및 증식재배를 위한 연구소 조성 및 기술협업, 울릉도 용천수를 이용한 친환경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상호 협력하게 된다.

울릉군은 개발가치가 높은 다양한 친환경 자원식물이 있고 ㈜LG생활건강은 우수한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송영숙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장은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에서 주민들의 노력으로 자란 울릉도 생물자원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앞으로 개발하는 제품에 진정성 있게 담아내겠다”고 밝혔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울릉군이 품질을 인증하는 자원식물을 원료로 하는 부가가치 높은 기능성 친환경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LG생활건강과 상생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릉=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