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국회 보이콧·장외 투쟁에 여야 3당 "복귀 촉구"

Է:2017-09-09 14:33
ϱ
ũ
자유한국당이 9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광장에서 대규모 국민보고대회를 열었다. 한국당은 북한의 핵실험을 규탄하고 문재인 정권의 안보파탄, 방송장악 저지를 주장했다.

일주일동안 국회 보이콧 기조를 이어오고 있는 한국당은 청와대, 대검찰청, 고용노동부, 방송통신위윈회를 항의 방문하고 북핵 위기대응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대정부투쟁 기조를 이어왔다.

한국당은 이날 대회를 분수령으로 삼는 분위기다. 야당이 된 후 처음으로 맞은 정기국회에서 장외투쟁에 돌입한 한국당은 대국민대회에 사활을 거는 모습이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여야 3당은 한국당의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한국당이 당원을 모아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정당한 법 집행을 규탄한다고 한다"며 "스스로 부끄러워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현근택 부대변인도 브리핑에서 "오늘은 북한의 정권수립일로, 한반도 긴장이 최고조에 달한 날"이라며 "이런 때 장외집회를 하는 것이 안보정당을 표방하는 한국당이 할 일인가"라고 했다.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제1야당의 국회 가출을 얼마나 많은 국민이 공감하겠는가"라며 "한국당은 즉각 국회로 복귀해 방송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보장하기 위한 방송법 개정에 나서라"라고 압박했다.

바른정당 이종철 대변인은 "의회가 거리의 정치를 펼치기에는 대한민국의 상황이 내외로 너무나 위중하다"면서 "한국당도 국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높일 수 있는 방도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