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연예

트와이스, ‘위드 유-스’ 23개국 아이튠즈 앨범 1위

美 NBC 모닝쇼 출연


걸그룹 트와이스(사진)의 새 미니앨범 ‘위드 유-스(With YOU-th)’가 전 세계 23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25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위드 유-스’는 전날 브라질, 멕시코, 일본 등에서 차트 1위에 올랐다. 미니앨범 타이틀곡 ‘원 스파크’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 당일인 지난 23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일간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위드 유-스’는 ‘레디 투 비’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미니앨범으로 서로의 존재 덕분에 더욱 찬란한 순간을 보내고 있는 트와이스와 원스(팬덤명)의 우정, 사랑을 담았다. ‘원 스파크’는 찬 바람이 불 때도 늘 뜨겁게 타오르는 멤버들의 열정을 그린 노래다. 앨범은 한터차트 기준 지난 24일까지 누적 판매 76만장을 넘겼다.

트와이스는 23일 미국 NBC 유명 아침 프로그램 ‘NBC 투데이’에 출연해 ‘원 스파크’와 영어 싱글 ‘아이 갓 유’ 무대를 선보였다. 이달 초 선공개한 ‘아이 갓 유’는 전 세계 41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7월 미국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공연을 앞두고 K팝 걸그룹 최초로 이 프로그램에 출연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과 JYP네이션 네이버 TV에서 컴백 라이브 ‘아워 골든 데이’를 열고 국내외 팬들을 만난다. 최근 다섯 번째 월드투어 ‘레디 투 비’를 마무리한 트와이스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 7월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와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펼친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