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에서 소녀시대와 만난다

Է:2011-10-12 16:30
ϱ
ũ
가상세계에서 소녀시대와 만난다
광동제약, 14~16일 타임스퀘어서 증강현실 체험관 운영

[쿠키 건강] 광동제약은 업계 최초로 비타500을 이용해 소녀시대를 불러내는 증강현실(AR) 마케팅을 선보인데 이어 일반인들이 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증강 현실(AR: Augmented Reality)이란 스마트폰 등의 카메라에 비친 동영상 화면에 가상 세계를 겹치도록 보여주는 기술을 말한다.

체험존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 마련되며 14일부터 3일간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소녀시대 9명 중 좋아하는 멤버를 불러내 증강현실로 춤과 노래를 감상할 수 있으며 126인치 멀티 화면으로 소녀시대 비타민 댄스 감상하기, 증강현실 속의 소녀시대 멤버와 사진 찍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사람에게는 비타500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비타민송 댄스대회’가 열린다. 비타500 홈페이지(www.vita500.co.kr)에 올려진 ‘비타민 댄스 배우기’ 동영상을 통해 동작을 익힌 개인 혹은 단체가 응모 및 심사를 거쳐 경연대회를 펼친다.

광동제약은 이달 초 스마트폰으로 비타500 라벨에 인쇄된 AR마커를 비추면 소녀시대가 화면으로 걸어 나와 춤과 노래를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또 이를 위해 ‘비타민 송’이라는 노래와 춤을 새로 제작해 선보였으며 소녀시대 9명 멤버를 각각 불러내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비타500을 사랑해주신 국민들에 대한 감사 차원에서 단순히 마시는 건강 음료를 넘어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