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 통해 활력도시로 전환할 것”

Է:2023-06-14 04:03
ϱ
ũ

홍남표 창원시장 간담회

13일 시청 시민홀에서 홍남표 창원시장이 출범 1주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창원의 변화와 앞으로 나아갈 시정 방향을 밝히고 있다. 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은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도시지만 경기침체와 글로벌 공급망 재편, 4차 산업혁명의 선제적 대응 부족 등으로 성장 한계에 직면했다”며 창원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시정 전 분야에 걸쳐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13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이라는 비전과 함께 혁신성장 경제기반 구축을 위한 지속 가능한 재정혁신, 일 잘하는 조직혁신, 수요자 중심 업무혁신 등 3대 혁신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노력의 성과는 창원국가산단 2.0 신규 후보지 지정으로 이어져 의창구 동읍과 북면 일원에 조성되는 신규 국가산단은 1조 4125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방위·원자력산업 특화단지로 조성된다.

홍 시장은 창원 국가산단에 대해선 “창원은 국가산단2.0 후보지로 선정돼 사업시행자가 결정됐고 이후 예비타당성이 있다는 결론을 받으면 창원이 제일 먼저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로봇랜드, 웅동1지구, 팔용터널 등 주요 사업과 관련한 예산부담 우려와 관련해 “(사업이) 안 됐을 때 해지시 지급금 반환 문제가 연결돼 있어 동시에 터진다고 하면 예산운용에 어려움이 적은 건 아니지만 잘 관리해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홍 시장은 시의 30년 숙원사업인 창원의대 설립에 대해선 “하반기 중앙정부의 정책방향을 보고 그에 따라 의견을 수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산해양신도시 우선협상대상자와의 실시협약 협상에 대해서는 “진행 중인 감사, 수사, 협상과 연결해서 하반기 중 매듭을 짓도록 하겠다”고 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