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피유어스(대표 박무웅)는 23일 전문 사진작가를 위한 AI 기반 기능이 강화된 ‘캡쳐원 프로(Capture One PRO) 16.6’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캡쳐원’은 주요 브랜드의 카메라를 지원하며 빠른 테더링 촬영 속도와 자연스러운 색 보정으로 프로 사진가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된다.
이번 16.6 버전은 인물 사진 보정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AI가 자동으로 인물을 감지하고 1초 내외의 속도로 피부 결점과 입체감을 자연스럽게 보정하며, 최대 20명까지 자동 감지해 개별 또는 일괄 적용이 가능하다.

세션 기반 테더링 기능도 세분화돼 직관적인 작업 흐름을 제공하고, AI 마스크와 ‘매치 룩(Match Look)’ 기능도 그대로 유지돼 창작자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박무웅 대표는 “캡쳐원은 창작뿐 아니라 교육에도 중요한 도구”라며 “출시와 함께 교육기관과 학생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인증 시험 및 학습 콘텐츠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국내 공식 리셀러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 및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7일 무료 체험판은 공식 홈페이지(www.captureone.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서영희 기자 finalcut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