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연합훈련중 포천 민가에 전투기 포탄 오발…7명 중경상

Է:2025-03-06 13:13
:2025-03-06 13:21
ϱ
ũ
한미 통합화력 실사격 훈련이 실시된 6일 오전 경기 포천시 이동면 한 민가에 포탄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떨어져 가옥이 파괴됐다. 연합뉴스

6일 오전 경기 포천시 이동면 노곡리에서 한미연합훈련중 전투기가 잘못 발사한 포탄이 민가에 떨어지는 사고가 나 7명이 다쳤다. 또 가옥이 부서지고 차량이 파손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관계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분쯤 포천시 이동면 노곡리 낭유대교 인근 노상에 포탄이 떨어졌다. 이 사고로 군인을 포함해 중상 2명, 경상 5명 등 7명이 부상을 입었다.

부상자들은 목과 어깨 등에 골절상 등 부상했으며 심정지나 의식이 없는 환자는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의정부성모병원과 국군수도병원, 포천의료원 등으로 분산돼 치료 중이다.
한미 통합화력 실사격 훈련이 실시된 6일 오전 경기 포천시 이동면 마을에 포탄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떨어져 민가와 교회 건물 일부가 파손되어 있다. 연합뉴스

이 사고로 화물차량 1대가 파손됐고, 주택 2채와 성당 벽면 유리창 등이 부서졌다. 소방은 장비 30대와 인력 78명을 동원해 사고 현장을 수습 중이다. 주민들은 ‘쿵’하는 폭발음과 함께 검은 연기가 피어올랐다고 목격담을 전했다.

군 당국에 따르면 이날 경기 포천 승진과학화훈련장 일대에서 공군, 육군과 주한미군이 참여하는 한미 연합·합동 통합화력 실사격 훈련이 열렸고 공군은 F-35A·F-15K·KF-16·FA-50 등 전투임무기를 투입했다.

공군은 이 가운데 KF-16에서 MK-82 폭탄 8발이 비정상 투하돼 사격장 외부에 낙탄됐다고 밝혔다. 관계당국은 현장 불발탄에 대한 해체 작업을 위해 주민 대피령을 발령했다.

포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