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미용브랜드 아이디헤어(International Designers hair, 대표 위운미) 봉사팀은 최근 캄보디아 봉사활동을 성공리에 마치고 22일 귀국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선교 미용 봉사’는 아이디헤어의 창립 30주년 기념함과 동시에 그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과 성원을 나누기 위한 글로벌 봉사 활동으로,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캄보디아 현지인들에게 무료 헤어 시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의 경우, 국내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 오던 아이디헤어 사회공헌 활동의 연장선으로, 글로벌 미용 브랜드답게 국내를 넘어 해외 소외계층에까지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아이디헤어 봉사팀은 4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현지 주민들의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해 노력했고,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한류스타의 헤어스타일을 보여주면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는 등의 흥미로운 풍경까지 펼쳐졌다.
아이디헤어는 이번 선교 미용 봉사뿐 아니라 세계 각지의 불우한 어린이와 결연을 맺어 후원하는 ‘컴패션 사업’을 20년 간 진행해오고 있음은 물론, 홀트 아동 복지회,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후원, 독거노인 무료 시술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사회 만들기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용실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아카데미를 비롯해 산학협력을 통한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매년 백 여명의 헤어 스타일리스트를 배출하는 등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도 끊임 없이 이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이번 해외봉사에 참여한 아이디헤어 김미선 사장은 “캄보디아 헤어 선교 봉사활동을 하면서 틈틈이 마주치는 아이들의 천진한 모습과 감사함을 표하는 현지 주민들의 웃음에서 진함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갈 수 있는 자랑스러운 아이디패밀리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디헤어는 서울∙경기 지역 총 38개의 직영매장과 아시아 최대규모 뷰티살롱 ‘아이디 뷰티클러스터’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미용 브랜드로, 최근 삼송지구 스타필드 고양점 오픈에 이어 29일에는 위례중앙타워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