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애니메이션의 모든 기록을 갈아치운 <슈퍼배드> 시리즈의 스핀오프 <미니언즈>의 개봉을 앞두고 제작사인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회장 크리스 멜라단드리가 내한을 확정했다.
크리스 멜라단드리는 단순한 제작사 회장이 아닌 직접 애니메이션의 제작 총괄을 맡는 기획자로 할리우드에서는 더욱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아이스 에이지1, 2>, <로봇>, <호튼>등을 전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올려놓으며 제작자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
그후 2007년,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며 창립작품으로 <슈퍼배드>를 제작해 전 세계 45개국 박스오피스 1위, 전 세계 5억불의 흥행 수익을 거두며 애니메이션계의 신흥강자로 자리잡았다. 일루미네이션은 <슈퍼배드>시리즈 <로렉스> 등 연속된 메가히트 급 흥행작을 선보이며 단 번에 픽사, 드림웍스를 위협하는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입지를 다졌다.
일루미네이션의 대표인 그가 <미니언즈>의 개봉을 앞두고 한국을 방문, 높아진 국내 영화시장과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위상을 느끼게 만든다. 크리스 멜라단드리는 17일 내한하여 18일 오후 2시 기자간담회를 비롯해 영화진흥위원회와의 스페셜 토크 등 2박 3일 동안 국내 언론 매체를 포함해 애니메이션 관계자들을 만나며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미니언즈>의 국내 성우 캐스팅이 최초로 발표될 뿐만 아니라 이제까지 공개된 적 없는 일루미네이션의 새로운 작품들과 영상들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슈퍼배드> 시리즈의 히어로 미니언들이 주인공으로 돌아온 영화 <미니언즈>는 오는 7월 30일 개봉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광형 문화전문기자 gh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할리우드 애니메이션계의 신흥강자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 회장 17일 내한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