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앱 어때요 ③-‘병원정보’] 전국 병원 위치·시설 한눈에
SK텔레콤과 건강정보심사평가원이 공동으로 출시한 ‘병원정보’ 애플리케이션(앱)은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심평원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 의료기관의 진료비를 심사하고 진료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평가해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병원정보 앱을 내려받으면 전국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8만여개 병·의원과 약국의 진료 과목, 위치를 읍·면·동 단위까지 검색할 수 있다. 해당 병원의 전문의와 시설, 장비 현황 등도 담겨 있다. 위치기반서비스(LBS)로 내 주변의 병원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병원별 항생제·주사제 처방률과 제왕절개 분만 등 각종 수술 진료 정보를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정리해 놨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약품 부작용에 민감한 임산부나 어린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병원정보 앱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화상치료 등 특정 수술·시술, MRI(자기공명영상) 등 의료시설·장비, 요양 병원 등 특정 분야별로 병원찾기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질환에 따라 진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병원정보 앱은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권지혜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