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정보] 대한생명 ‘플러스UP변액’,10년이상 납입땐 만기전 해약해도 원금 100%+α 보증
대한생명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겨냥한 신개념 상품인 ‘플러스UP변액연금보험’을 판매중이다. ‘플러스UP변액연금보험’은 업계 최초로 연금개시전에도 해당 시점별로 고객이 납입한 원금 이상을 해약환급금으로 보증하는 상품이다.
가입 후 납입기간(최소 10년)이 끝나면 고객이 납입한 금액의 100%를 최저 보증한다. 또한 이후 3년 시점마다 6%씩 늘어난 금액을 최저 보증한다. 이는 연금개시 시점이 되어서야 고객의 납입원금을 보증하는 기존 변액연금과 차별화된 점이다.
대한생명 ‘플러스UP변액연금보험’은 연금개시전 매시점별 해약환금금을 최저 보증하는 상품구조와 파생상품을 채권형 펀드와 연계한 구조적 독창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생명보험협회로부터 3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인정받았다. 대한생명 상품개발팀 남효성 상무는 “플러스UP변액연금보험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신개념 상품으로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변액연금보험”이라며 “업계 최초로 매시점별 해약환급금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투자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 수익으로 은퇴설계를 하려는 30∼40대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