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미션
오피니언
사설
칼럼
국민경제
경제일반
증권·금융
산업·기업
부동산·건설·교통
유통·소비자
과학일반
정치
정치일반
국회정당
대통령실
외교안보
북한·한반도
사회
사회일반
사건·사고
검찰·법원
교육·입시
복지·보건
환경·노동
전국
국제
국제일반
미국
중국
일본
유럽·러시아
기타
스포츠 · 연예
스포츠
게임 e-스포츠
연예일반
영화·콘텐츠
드라마·예능
라이프
문화일반
음악·공연
미술·문화재
출판·문학
생활일반
의학·건강
레저·여행
만평
포토 · 영상
포토
영상
단독
지면기사
이슈&탐사
개st
기자뉴스룸
신문구독
More
연재시리즈
인사/동정
아직 살만한 세상
사연뉴스
기사제보
© 국민일보
에쓰오일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 환경상
입력
2025-11-19 01:30
에쓰오일은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 대상에서 ‘나만의 주유 장갑,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사진)’으로 환경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갑을 셀프 주유 시 일회용 비닐장갑 대신 활용할 것을 제안한 캠페인이다. 에쓰오일은 장갑을 의인화한 영상을 통해 ‘어떤 장갑이든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권지혜 기자 jh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