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롬 1:4)
And who through the Spirit of holiness was declared with power to be the Son of God by his resurrection from the dead: Jesus Christ our Lord.(Romans 1:4)
예수님의 부활은 성경에 약속된 말씀이 모두 성취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바울의 고백처럼 부활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가장 확실히 증거합니다. 그러나 부활은 과거의 사건에 머물지 않습니다. 지금도 우리에게 구원과 생명을 주시는 능력으로 역사하며 믿는 자의 삶 속에서 계속 증거되고 있습니다.
삶의 무게에 눌리거나 관계의 벽 앞에서 좌절할 때, 예상치 못한 고난 속에 불안해할 때, 우리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의 근거가 바로 부활입니다. 부활의 능력은 상처 입은 마음을 치유하고 절망 속에 새로운 소망을 심어줍니다. 그리고 우리로 하여금 무너진 자리에서 다시 시작할 용기를 주십니다.
오늘 담대히 고백합시다. “예수 부활, 내 부활.” 이 고백이 우리의 가정과 삶을 다시 세우고 두려움 대신 믿음으로 용기 있게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부활하신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시며 모든 것을 새롭게 하실 것입니다.
김성호 목사(화곡순복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