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약속을 붙들고 이 산지를 얻읍시다

입력 2025-10-10 03:05

그날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 당신도 그 날에 들으셨거니와 그곳에는 아낙 사람이 있고 그 성읍들은 크고 견고할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쫓아내리이다 하니.(수 14:12)

Now give me this hill country that the LORD promised me that day. You yourself heard then that the Anakites were there and their cities were large and fortified, but, the LORD helping me, I will drive them out just as he said.(Joshuas 14:12)

갈렙은 85세에도 “이 산지를 지금 내게 주소서”라고 외쳤습니다. 그는 45년 전 주신 약속을 끝까지 믿고 그들의 대적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더 크게 붙들었습니다.

우리에게도 풀리지 않는 문제나 갈등 같은 높은 산이 있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약속의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믿음은 산을 없애는 힘이 아니라 그 산을 넘어설 담대함을 줍니다. 고난은 주님의 음성을 듣고 나아갈 기회입니다. 갈렙처럼 “주님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라고 담대히 기도합시다. 작은 순종은 놀라운 역사를 경험하는 통로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길을 열어주셔서 약속하신 산지를 안겨주실 것입니다.

김성호 목사(화곡순복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