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실시간 양방향 소통, 몰입형 UI·UX를 적용한 방송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AI 커머스 경쟁력 확보, 시청·구매 여정 최적화, 개인화 쇼핑 강화 등 세 가지를 핵심 목표로 삼았다. 녹화 방송이라는 기존 데이터홈쇼핑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한다는 포부다. 지난해 선보인 AI 쇼호스트는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음성과 립싱크, 표정·시선·동작까지 자연스럽게 구현할 수 있게 고도화됐다. 방송 상황에 맞춰 캐릭터의 동작·시선·표정을 자연스럽게 제어·변화할 수 있다.
실시간 양방향 소통 기능도 강화했다. 라이브톡, 상품 문의, 주문 현황 확인, 경품 추첨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고객이 직접 방송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양맹석 SK스토아 대표는 “AI와 데이터 활용을 높여 TV와 모바일에서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퍼스트 무버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id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