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다음 달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 668-1번지 일원에서 ‘서면 써밋 더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서면 써밋 더뉴는 옛 NC백화점 서면점 부지에 지하 8층~지상 47층, 4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주거 단지다. 전용면적 84~147㎡의 아파트 919가구, 지하 1층~지상 3층에 조성되는 2만9767㎡의 대규모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단지는 부산 대표 상권이자 지하철 1·2호선이 교차하는 서면에 들어선다. 서면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고, 2호선 전포역과 KTX·동해선 부전역도 인접한 멀티 역세권이다. 부산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동서고가도로도 가깝다.
단지는 부산 내륙 일대에 진행 중인 각종 원도심 개발사업의 최중심에 있다. 인근 부산시민공원은 주변 촉진지구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부산진구 부암동·전포동·범전동·초읍동 일원 대규모 도시재정비사업지구는 총 5개 구역이 9000여 가구의 고급 아파트 단지들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부전역 복합환승센터 개발도 추진된다. 제2차 부산시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2026~2035년) 1순위 사업으로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가 부전역을 지날 계획이다.
서면 도심 최중심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졌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도보권이고 롯데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등도 가깝다.
반경 1㎞ 이내에 전포초·동성초·덕명여중·부산동성고 등 학교가 있다. 길 건너에 있는 부전도서관은 현재 보수 및 보강을 거쳐 내년 하반기 재개관할 예정이다.
서면 써밋 더뉴는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써밋’이 적용된다. 하이엔드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개방감과 일조량 등을 고려한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고급 브랜드의 주방 가구, 수입 마감재를 적용한다. 최고층인 47층에는 서면 도심을 전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건식 사우나, 자쿠지 특화 설계가 적용된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된다. 지상 1~3층 커뮤니티 공간에는 25m 3레인 수영장과 대규모 프라이빗 골프, 사우나 등도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부산 해운대역 인근 ‘써밋 갤러리 서면’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