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여름 축제… 물대포·워터슬라이드 시원한 물폭탄으로 폭염을 이긴다

입력 2025-07-24 00:09
극한 폭우를 쏟아낸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됐다. 이에 맞춰 주요 테마파크들이 물대포와 물총 싸움, 워터슬라이드 등을 갖춘 시원한 여름 축제를 펼치고 있다.

물대포·삼바… ‘포켓몬 롯데월드’
무더운 폭염엔 물대포와 물총 싸움, 워터슬라이드 등 테마파크의 시원한 여름 축제를 찾아가자. 롯데월드 어드벤처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포켓몬 협업 여름 시즌 축제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썸머 페스타’가 진행 중이다. 오는 8월 31일까지 ‘훌라 댄스 피카츄’와 ‘물타입’ 포켓몬이 등장하는 트로피컬 아일랜드로의 여행이 펼쳐진다.

무더위를 잊게 하는 정열의 춤 삼바도 만나볼 수 있다. 태양의 여신과 삼바 댄서들이 선사하는 화려한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가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매일 오후 2시·8시에 진행된다. 다양한 장르의 춤으로 흥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삼바 투게더’를 추천한다. 가든스테이지에서 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린다. 일몰 후에는 열대 섬을 배경으로 색다른 분위기가 펼쳐진다. 문보트를 타고 여름밤 석촌호수를 즐기며 꼬부기, 고라파덕과 만난다.

캐리비안 베이 ‘원피스 썸머’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에서 펼쳐진 워터 뮤직 풀파티. 에버랜드 제공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의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는 오는 9월 7일까지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 ‘원피스’(ONE PIECE)와 협업한 여름축제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캐리비안 베이와 원피스의 협업은 ‘해적’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국내 최대 워터파크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이 만났다는 점이다.

캐리비안 베이는 원피스 속 세계관과 유사한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며 원피스 IP를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릭터 포토존, 먹거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정문 입구부터 성벽, 레스토랑, 대여소 등 캐리비안 베이 곳곳이 캐릭터 조형물과 일러스트, 밀짚모자 해적단의 현상금 수배서 등을 통해 원피스 테마존으로 변신했다. 특히 파도풀 중앙 아일랜드섬에는 루피, 상디, 조로 등 10명의 밀짚모자 해적단 전원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시그니처 포토스팟이 조성됐고, 캐리비안 베이의 랜드마크인 해적선은 원피스 스토리 속 해군 테마로 연출된다. 또한 파도풀 좌측에는 원피스 캐릭터별로 특색있게 연출한 테마 레스토랑과 협업 먹거리가 모여 있는 ‘원피스 푸드 스트리트’가 들어섰다. 파도풀에서 유명 디제이들의 선곡에 맞춰 K팝, EDM, 힙합 등 다채로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워터 뮤직 풀파티’가 진행된다.

물&불… 서울랜드 ‘쿨잼코스’
서울랜드 워터워즈. 서울랜드 제공

서울랜드는 폭염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쿨잼코스를 마련했다. 물놀이와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코스와 폭염을 피할 수 있는 시원한 공연 코스, 장맛비가 내려도 즐길 수 있는 비친자코스로 구성돼 있다.

먼저 물놀이는 서울랜드 여름 대표 콘텐츠인 워터워즈 페스티벌의 ‘워터워즈-더 게임’과 ‘뮤직워터쇼-워터팝’,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다. 워터워즈 페스티벌은 서울랜드 여름시즌의 대표 콘텐츠로, 하루 100t의 물폭탄을 쏟아내는 ‘물(水)’양 공세를 펼친다. 신나는 음악과 쏟아지는 물폭탄 속에서 물총싸움을 하며 짜릿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 1층 물놀이 공간은 물대포, 바닥분수, 워터 스프레이 등 강력한 워터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밤이 돼 뜨거운 햇살의 열기가 가셨다면 초대형 불꽃놀이로 여름밤의 피날레를 장식하면 된다. 매주 금·토·일요일 및 공휴일에 펼쳐지며, 블록버스터 야간 공연 ‘루나, 빛의 전설’과 함께 공연된다.

비친자 코스는 ‘비가 와도 미친 듯 놀 수 있는 자(者)’를 위한 코스로, 서울랜드가 위치한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기준 2곳 이상 비 예보가 있는 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게릴라 공지로 진행된다.

‘유럽마을 썸머페스타 2025’
이탈리아마을 고래입 어드벤처존. 이탈리아마을 제공

경기도 가평의 유럽 테마파크 쁘띠프랑스와 이탈리아마을이 오는 8월 31일까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유럽마을 썸머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어린왕자와 피노키오와 함께 떠나는 한여름 동화 여행’을 주제로, 공연·전시·체험이 결합된 여름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가장 주목할 만한 콘텐츠는 이탈리아마을 입구에 새롭게 조성된 ‘고래입 어드벤처존’이다. 고래 입 모양 대형 조형물 속을 폭포처럼 쏟아지는 물줄기를 맞으며 통과하는 체험공간으로, 동화 속 피노키오가 고래 뱃속에서 겪은 모험을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단순한 조형물이 아니라 피노키오 포토존과 물분사 장치, 미션 체험, SNS 인증 캠페인 등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돼 방문객들의 몰입을 유도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