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가 ‘AI,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엔진 - 민관이 함께 설계하는 경제 대전환’을 주제로 2025 국민공공정책포럼을 개최합니다.
한국 경제는 통상 질서 재편의 불확실성 속에서 심각한 경기 침체와 잠재성장률 0%의 경고를 맞닥뜨렸습니다. 다시 ‘성장’을 경제의 최우선순위에 둔 새 정부는 그 동력을 혁신에서 찾으려는 의지가 뚜렷합니다. ‘AI 3대 강국’의 구호 아래 대규모 투자와 인프라 구축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혁신 기술을 엔진 삼아 성장 궤도에 올라서려면 어떤 밑그림 위에서 무엇을 해나가야 하는지 최적의 길을 찾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했습니다.
2025 국민공공정책포럼에선 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이 ‘진짜 대한민국을 위한 경제 패러다임의 전환’이란 기조 강연을 통해 한국 경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이동진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 김유철 LG AI연구원 전략부문장이 주제 발표를 맡아 창의적 아이디어를 나누고, 박희준 연세대 산업공학과 교수 진행으로 열띤 토론을 벌입니다. 또 김민석 국무총리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참석해 혁신 성장의 길을 탐구하는 자리에 축하와 격려를 전할 예정입니다. 포럼은 유튜브 ‘국민일보 비디오’ 채널로 녹화 중계됩니다.
◇주제: AI,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엔진 - 민관이 함께 설계하는 경제 대전환
◇일시: 2025년 7월 17일(목) 오전 8시~낮 12시
◇장소: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
◇문의: 02-781-9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