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6월 22일] 예수가 해답입니다

입력 2025-06-22 03:01

찬송 :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94장(통102)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요한복음 4장 7~14절


말씀 : 문제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우리 모두 크고 작은 문제들을 껴안고 삽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걱정과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의 주님께서는 우리가 가진 수많은 세상의 무거운 짐들을 다 주님께 내려놓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려면 우리는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예수께서 주시는 영생의 선물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은 세상살이에 지치고 실패한 여인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주기를 원하셨습니다. 사람이 주는 물은 일시적인 목마름을 해갈시켜 주지만 영혼의 갈증은 오로지 예수님께서 주시는 영원한 샘물만이 채울 수 있습니다.

채워지지 않는 영혼의 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생수의 근원이신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로 믿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여러분의 마음에 진심으로 받아들이는 순간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그 선물, 즉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얻게 될 줄 믿습니다.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샘물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 영혼의 구원이고 영생의 선물입니다. 더 나아가 바로 성령님입니다.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요 7:37~39)

우리가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로 받아들이는 순간 주님께서 약속하신 성령님께서 내 마음에 찾아오셔서 채워지지 않았던 영혼의 갈증을 해결해 주시는 것입니다. 세상의 그 어떤 것으로도 만족할 수 없었던 나의 마음이 주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게 됩니다.

한국대학생선교회(CCC)를 만들어 민족 복음화에 앞장섰던 분이 바로 김준곤 목사님이셨습니다. 김 목사님께서 늘 외치시던 100문 1답이 있습니다. 100개 중에 10가지만 골라보았습니다.

‘우리를 보고 가장 기뻐하시는 분은 누구십니까.‘ ‘나를 가장 알고 싶어하시는 분은 누구십니까.’ ‘모든 것을 새롭게 하신 분은 누구십니까.’ ‘날 절대 떠나지 않으시는 분은 누구십니까.’ ‘내가 시선을 뗄 수 없는, 또 내게서 시선을 떼시지 않는 분은 누구십니까.’ ‘절망 따위가 나를 꺾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환경 따위가 나를 속이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질병 따위가 나를 아프게 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죽음이 나를 묶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수많은 나의 기도를 하나도 빠짐없이 들으신 분은 누구십니까.’ 모든 질문의 정답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 가정이 가진 문제가 무엇이든지 상관없이 예수님이 해결해 주신다는 것을 믿으십니까. 우리가 안고 있는 모든 문제의 해결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이십니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예수님을 구원자로 보내주신 사랑에 너무 감사합니다. 우리 인생에 많은 문제가 있지만 모든 문제의 해답이 되시는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우리 가정을 축복해주시고 예수님으로 인해 행복하고 감사한 하루가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류태우 동안성결교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