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지주 및 주요 계열사의 데이터·인공지능(AI) 분야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별 맞춤 금융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사진)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지주 및 계열사들의 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전략, 데이터 공동 분석 및 모델링을 통한 그룹 시너지 창출 사례, 마케팅 예측 모델 적용 사례 등을 논의했다.
KB금융은 참석자들이 데이터 분석 전략을 수행한 실제 사례 결과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데이터는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알고자 하는 바가 명확할 때 비로소 진정한 가치를 갖는다”며 “영업 현장과 고객의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