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보고 쇼핑하고… CJ온스타일 “모바일 체류 2배로”

입력 2025-05-30 00:21

CJ온스타일은 지난 1~4월 모바일 앱 누적 체류 시간이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주문 전환율은 164% 증가했다. 영상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중심의 커머스 전략이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4월 앱 홈 화면을 영상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며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20~30대의 호응도 얻고 있다. 지난달 기준 25~34세 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대표 콘텐츠인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유인나의 겟잇뷰티’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 등이 특히 구매로 연결시키는 경쟁력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체류 시간 증가는 콘텐츠 커머스의 핵심 지표”라며 “콘텐츠를 즐기며 상품을 탐험하는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id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