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양육 위한 모성보호 및 경제적 지원 확대

입력 2025-05-29 18:04
DL그룹 제공

DL그룹이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계열사별로 모성보호 및 유연 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출산 및 양육을 위한 경제적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DL그룹은 사옥 디타워 돈의문 2층에 ‘한숲어린이집’을 운영한다. 임직원들이 자녀들과 출퇴근할 수 있도록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운영한다. DL그룹은 또 출산 전후 휴가 및 육아휴직, 배우자 출산 휴가를 장려하고 근로시간 단축제 및 시차 출퇴근 제도를 운영 중이다.

경제적 지원도 하고 있다. 자녀 출산·입학 축하금을 지급하고 유치원~대학교 기간 자녀 학자금을 지원한다.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는 공동 연차를 적극 시행하고 제휴 콘도 및 휴양소를 지원해 임직원들이 가족과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장려한다.

DL그룹은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증도 받았다. 가족친화기업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DL그룹의 건설 계열사 DL이앤씨와 DL건설은 각각 2021, 2022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 DL이앤씨는 임신기·출산기·양육기 등 생애주기에 따른 제도를 마련했다. 임신부 태아검진 휴가, 연중 3일 난임휴가, 난임 치료비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 임직원과 배우자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임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대인관계 등과 관련해 전문업체의 심리상담을 지원한다.

DL건설은 육아기·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유·사산 휴직, 임산부 정기 검진 및 수유시간 부여, 가족돌봄 휴직·휴가 및 근로시간 단축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