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A’ 전략으로 국내 최고 AI 경쟁력 확보

입력 2025-04-24 18:25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AI)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4A’를 제시했다.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AI 보안을 시작으로 편의성과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더해 궁극적으로 ‘사람 중심의 AI가 만드는 밝은 미래’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의 4A 전략은 4가지 키워드로 구체화된다.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신뢰하고, 안심(Assured)하고 쓸 수 있는 AI 기술에 집중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딱 맞는(Adaptive) 경험을 만들어 나가며, 고객의 모든 일상에 함께하는(Accompanied) AI를 거쳐 궁극적으로는 세상과 인류를 밝게 만드는(Altruistic) AI를 만들어가겠다는 뜻이다.

4A 전략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안전한 통신 환경을 만들어주는 AI 보안 기술 브랜드 ‘익시 가디언’을 선보이고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 개발에 나섰다.

AI가 음성 주파수 패턴과 발음의 미세한 차이를 분석해 가짜 음성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스팸 및 피싱 피해를 방지하는 기술 등이다. 향후 LG유플러스의 통화 AI 에이전트 ‘익시오’에 적용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익시 가디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통화 AI 서비스 ‘익시오’의 글로벌 진출도 추진 중이다. 구글과는 AI 모델 ‘제미나이’를 기반으로 한 기능 고도화, 중동 통신사 자인(KSA)과 현지 출시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