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백화점 입점… 럭셔리뷰티 시장 공략

입력 2025-04-24 18:16
아모레퍼시픽 제공

글로벌 럭셔리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미국 최대의 백화점 체인인 메이시스(Macy’s)에 입점하며 미국 럭셔리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858년 뉴욕에 설립된 메이시스 백화점은 미국 전역에 420여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설화수는 지난 2월 메이시스의 온라인 채널인 ‘메이시스닷컴’을 시작으로 3월에는 뉴욕의 ‘플러싱점’과 LA의 ‘산타 애니타점’,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점에 각각 입점을 완료했다.

설화수는 윤조 에센스, 자음생 크림, 진설 크림 등의 대표 제품을 선보이고, 향후 입점 매장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설화수는 2010년에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꾸준히 미국 뷰티 시장에서 위상을 높여왔다. 미국 시장에서 설화수는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약 20%에 이르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국 주요 도시의 세포라 매장과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설화수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 크림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설화수 관계자는 “60년 인삼 연구에 기반한 설화수의 철학은 웰니스와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미국 뷰티 시장의 트렌드에 적합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이번 메이시스 백화점 입점을 통해 K뷰티에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국 럭셔리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