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결과는 사망입니다. 아담의 범죄 이후 전적으로 부패하고 타락해 하나님의 진노 대상이 되어 사망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흘리신 보혈의 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길이 열렸으며 오직 십자가의 능력을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구속의 은혜를 통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자신 몸인 휘장을 찢어 새로운 생명의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복음서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실 때 예루살렘 성전 성소의 휘장이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찢어졌다고 증거합니다. 우리는 예수의 피를 힘입어 하나님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아갑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집을 다스리는 대제사장이며 승천하여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시며 우리를 위해 중보하고 계십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이 다시 오실 날을 기다리며 오직 예수를 바라보며 소망을 굳게 잡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소망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죄 사함 받은 자들은 소망을 세상에 두지 않고 영원한 것에 두어야 합니다. 십자가와 부활의 신앙, 재림 신앙으로 새 하늘과 새 땅에 대한 소망을 굳게 잡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힘입어 깨끗하게 된 자들은 세속적인 것, 악한 것들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온전하고 진실한 마음과 확고한 믿음으로 소망 가운데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구별되고 거룩하고 경건한 삶으로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됨을 믿고 흔들리지 않도록 소망을 굳게 잡아야 합니다. 소망을 강하게 잡은 자들은 예수님의 사랑을 가지고 선을 행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선한 사마리아인처럼 형제와 이웃을 진실한 마음으로 돌보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보혈의 피로 구원받은 이들은 긍휼한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마태복음의 산상설교에서 예수님은 긍휼히 여기는 자가 긍휼히 여김을 받는다고 말씀합니다. 야고보서는 긍휼을 행하지 않는 자에게 긍휼 없는 심판이 있고 긍휼은 심판을 이긴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죄 가운데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던 죄인들이 십자가 사랑으로 구원을 받아 그 사랑을 나누고 베푸는 것이 마땅합니다.
임박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자들은 소망 가운데 모여 예배드리고 교제하고 헌신과 충성, 봉사와 섬김으로써 나태해지려는 유혹을 물리치고 모이기를 폐하지 말라 말씀합니다. 열심을 내어 모이기에 힘쓰고 예배자로 하나님 말씀을 듣고 순종하며 살기를 힘써야 합니다. 신앙 공동체 안에서 모이는 습관, 기도하는 습관, 예배드리는 습관, 교제하고 봉사하며 섬기는 습관을 지녀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주님의 재림이 가까이 올수록 사람들이 하나님보다 자기를 더 사랑하고 세상을 더 사랑한다고 경고하고 야고보는 세상과 벗하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은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약속이 반드시 이루어짐을 확신하며 고난 가운데 인내하고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를 바라보며 하나님을 떠나지 말아야 합니다. 매 순간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소망 되신 예수를 굳게 잡고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이현수 구세군송탄교회 사관
◇구세군송탄교회는 기도와 말씀으로 훈련되어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는 교회,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선한 이웃이 되는 교회, 하나님의 질서 안에서 연합하는 교회, 비전을 가지고 모든 사람에게 차별 없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며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해 힘쓰는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