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이달 말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30-1번지 일원에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8층 9개 동, 전용면적 65·75·84㎡ 등 총 7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통·교육·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주거 선호도가 높은 풍무지구에 자리한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도보권에 있다. 풍무역의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에 따라 더블 역세권 가능성도 있다. 5호선 연장이 되면 서울 여의도와 광화문까지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차량으로 서울 마곡지구까지 20분대, 상암DMC 및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40분대에 갈 수 있다.
생활 인프라로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풍무역 중심상권, 김포시청, 김포시민회관, 인천지방법원(김포시법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또 녹지공간(김포공원, 선수공원)과 문화체육시설(김포시종합운동장, CGV) 이용도 편리하다. 아울러 신풍초·풍무고가 인근에 있고, 사우동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남동·남서)으로 배치했고 4베이·판상형(일부 세대 제외) 위주로 단지를 구성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모든 타입에 팬트리 공간과 안방 드레스룸을 적용했으며, 전 세대에 창고를 별도로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로 독서실·피트니스클럽·실내골프클럽·사우나·다이닝카페·코인세탁실·게스트하우스·시니어클럽·키즈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 풍무동 36-8번지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