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로하기 위해 ‘KT 하이오더 2025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하이오더는 손님이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직접 주문하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이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해 사업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등 현실적인 편의를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감사제는 2월 19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총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 KT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케이티 앱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하이오더 관련 퀴즈를 맞힌 고객 중 정답자 2025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한다. 두 번째로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이오더 상담을 진행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한다. 세 번째로 기존 하이오더 이용 고객의 추천을 받은 소상공인이 하이오더를 개통하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각 20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KT는 매장 홍보가 필요하지만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소상공인을 위해 ‘리뷰노트’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리뷰노트는 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대행사다. KT 멤버십 VIP 고객은 하이오더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VIP 초이스 서비스로 매월 리뷰노트 체험단 5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이오더 개통 고객에게는 블로그 체험단 20건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강이환 KT 소상공인사업본부 상무는 “지난해 고객들의 성원으로 하이오더가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 잡았다”면서 “소상공인 고객이 지출은 줄이고 매출은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