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티라운지’ 스토어, 재구매율 3배↑

입력 2025-02-03 01:54
네이버는 2월 한 달간 ‘월간 뷰티라운지’ 기획전을 연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자체 멤버십 관리 솔루션을 적용한 결과 브랜드스토어 입점사들이 매출 증대 효과를 봤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라운지 멤버십을 운영 중인 뷰티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미운영 스토어보다 객단가는 19%, 3개월 평균 재구매율은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의 ‘라운지 솔루션’은 브랜드스토어에 제공되는 소비자 멤버십 관리 서비스로 입점업체들이 직접 자사의 회원제 서비스인 ‘라운지 멤버십’을 운영할 수 있다.

라운지 솔루션은 뷰티 카테고리의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뷰티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이나 선호 라인업, 구매 빈도 등에 따라 세분화된 혜택을 제공했고, 단골이 늘었다. 네이버는 뷰티 브랜드들이 온라인에서도 브랜딩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까지 한 달간 ‘월간 뷰티라운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월간 뷰티라운지’는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의 상품을 소개하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스토어의 핵심 라운지 멤버십 혜택을 집중적으로 전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트라, 아르마니뷰티 등 20여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들은 멤버십 혜택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특별 할인 및 전용 상품을 판매한다.

박성영 기자 ps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