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1월 24일] 복음에서 복음으로

입력 2025-01-24 03:07

찬송 : ‘오 신실하신 주’ 393장(통447)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마태복음 24장 14절

말씀 : 올바른 신앙고백을 통해 온전히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당연히 천국에 갑니다. 그러나 정말 중요한 것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이 땅에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입니다. 우리는 복음에서 복음으로 이어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것이 주님이 지상 위임령을 통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삶이기 때문입니다.

첫째 다스리고 정복하는 삶이 돼야 합니다. 복음에서 복음으로 이어지는 삶은 다스리고 정복하는 삶입니다. 예수님이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마귀의 권세를 이기셨기에 우리는 마귀에게 빼앗긴 모든 것들을 찾아오는 삶이 돼야 합니다. 창세기 1장 28절의 다스리고 정복하라고 하신 말씀처럼 우리의 삶은 다스리고 정복하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사야 60장 22절에 “그 작은 자가 천 명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는 말씀처럼 한 사람이 참 중요합니다. 한 사람이 정말 크고 아름답고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이 마귀에게 빼앗겼던 영역을 다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둘째 복음에서 복음으로 이어지는 삶은 늘 변화되는 삶입니다. 복음이 실재가 되었다면 여러분 삶에는 반드시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기 전과 후가 분명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사람이 처음에는 변화되는 듯하다가 다시 본래 모습대로 신앙생활을 합니다. 교회와 믿는 자들이 본이 되지 않는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기 전이나 믿은 다음이나 별반 다를 게 없습니다. 오히려 더 타락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더 더럽히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나 하나 이기지 못하는 신앙이 무슨 신앙입니까.

내 성격 하나 바꾸지 못하고 내 기질과 욕심 하나 버리지 못하게 하는 게 무슨 복음이고 무슨 능력입니까. 여러분의 삶에 반드시 드러나는 거룩한 빛들이 있어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5장 17절에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말씀처럼 성령을 사모하십시오. 성령 충만을 구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복음에서 복음으로 살아가는 삶은 반드시 꿈을 꾸게 돼 있습니다. 복음이 있는데 꿈이 없다고요. 예수님이 없는 겁니다. 예수님이 있다면 마태복음 28장이 꿈이 됩니다. 사도행전 2장이 꿈이 됩니다. 또 혈루병 여인이나 바디매오와 같은 꿈이 생깁니다. 전과는 다르게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이 생기며 힘이 넘치게 됩니다. 마가복음 9장 23절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와 같이 용기가 생기고 도전하게 됩니다. 복음에서 복음으로 이어지는 삶은 반드시 능력이 나타납니다. 하나님은 그 능력을 통해 당신의 나라를 확장하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전파하는 자가 되어야 하며 그렇게 살다 맞이하는 인생의 끝이 영원한 천국의 축복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기도 : 주님, 복음에서 복음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기도문

이동훈 목사(아름다운우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