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세라믹 온열벨트’가 주목받고 있다. 천연광물 세라믹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의 강력한 침투력과 열작용을 활용해 건강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적외선은 요약 파장이 25μm 이상인 적외선이다.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길어 눈에 보이지 않지만, 물질을 따뜻하게 하고 세포조직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를 미세하게 흔들어 혈액순환 촉진, 세포 활성화,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상상 세라믹 온열벨트는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상상바이오㈜는 “허리를 자연스럽게 감싸며 내부 세라믹 발열체에서 은은한 열을 제공해 몸의 체온을 상승시키고 내장운동과 대사활동을 활발하게 돕는다”고 설명했다.
상상바이오㈜ 관계자는 “상상 온열벨트는 근육통 완화, 노폐물 배출, 체온 상승을 통한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며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되어 일상생활 중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고 다양한 체형에 맞게 조절 가능한 설계로 전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체온 상승은 면역력 강화와 직결된다는 점에서 이 온열벨트는 현대인들의 새로운 건강 관리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원중 상상바이오㈜ 대표는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후기와 입소문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