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시청자가 ‘오징어 게임’ 시즌2(오징어 게임2·사진)를 시청한 시간이 5억 시간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 첫 주 기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에 등극함과 동시에 전작의 기록을 깼다.
1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12월 넷째 주(23~29일) ‘오징어 게임2’의 시청 시간은 4억8760만 시간으로 집계됐다. 이것을 전체 러닝타임(7시간10분)으로 나눈 시청 수는 6800만이다. 이는 비영어권 TV 부문에서의 1위 기록일 뿐 아니라 같은 기간 영어권 TV 부문, 영어·비영어권 영화 부문과 비교해도 시청 시간이 압도적으로 길다.
전작 ‘오징어 게임’ 시즌1이 공개 첫 주인 2021년 9월 넷째 주(20~26일)에 세운 4억4873만 시간의 기록을 깬 것이기도 하다. 주간 기준으로는 10월 첫 주(9월 27일~10월 3일) ‘오징어 게임1’의 5억7176만 시간에 이어 역대 2위다.
‘오징어 게임2’는 공개된 지 일주일밖에 안 됐지만 누적 기준 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인기 있는 비영어권 TV쇼 부문 7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1’이 누적 22억520만 시청 시간, 2억652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지키고 있다. 그 뒤를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 파트4(7억120 시간), ‘뤼팽’ 파트1, ‘종이의 집’ 파트5 등이 이었다.
한편 ‘오징어 게임2’를 향한 전 세계적 관심에 ‘오징어 게임2’는 벌써부터 불법 유통이 되고 있다. 넷플릭스가 정식으로 서비스되지 않는 중국의 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오징어 게임2’의 리뷰와 평점이 게재된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불법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인 누누티비, 티비몽, 티비위키, 후후티비 등에서도 ‘오징어 게임2’의 전편이 무단으로 유통되고 있다.
정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