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리조트 스키장, 파노라마 슬로프·모바일 퀵패스… 프리미엄 스키!

입력 2025-01-02 00:10
곤지암리조트는 이번 스키 시즌을 맞아 스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펀 슬로프’ 중·상급자 코스를 추가했다. 곤지암리조트 제공

서울에서 40분이면 닿을 수 있는 수도권 최대 스키장인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이 지난해 12월 13일 정식 오픈하며 차별화된 스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대 폭 154m인 총 8면의 광폭 슬로프와 시간당 1만5000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키는 초고속 리프트, 무선 원격제어 제설 시스템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스키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성수기 주말 새벽·야간 운영 확대

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시간제 리프트권’을 비롯, 같은 시간대 이용 고객 수를 제한해 관리하는 ‘슬로프 정원제’와 스마트폰 하나로 예약부터 입장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키 모바일 퀵패스’, 다채로운 ‘스키 부대시설’ 등으로 더 쾌적하고 편리한 프리미엄 스키라이프를 선사하고 있다.

먼저 초·중급 스키어의 여유롭고 쾌적한 스키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중급 슬로프 상단 일부 구간을 연장 확대해 초·중급자도 정상에서부터 이용할 수 있는 ‘파노라마 슬로프’를 확대 오픈했다. 그동안 슬로프 하단에서만 즐기던 초·중급 스키어도 이번 시즌에는 스키장 정상에서부터 베이스까지 더 길고 넓게 스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키 성수기 기간인 오는 2월 2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라이프타임에 맞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새벽·야간 운영을 확대했다. 해당 기간 주말에는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운영해 직장인 등 시간이 부족한 스키어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더 길게 특별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지갑이나 티켓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예매부터 입장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강화했다. 국내 스키장 최초로 도입한 ‘스키 모바일 퀵패스’는 모바일 앱 하나로 리프트권 예매부터 결제, 대여, 입장까지 한 번에 가능해 과거와는 다른 편리한 경험을 제공한다. 매표소에서 대기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뿐 아니라 스키장 이용 시간이 더욱 여유로워진다.

더불어 일대일 강습부터 전용 라운지까지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요구를 반영한 ‘곤지암 레인보우 클럽’ 스키 강습을 이번 스키 시즌에 새롭게 선보였다. 수준 높은 담임제 강사들이 시리즈 형태로 8차례 일대일 전문 강습 코치를 진행하며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해 줘 스키를 처음 배우는 강습자가 스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레인보우 클럽 강습생만을 위한 혜택도 주어진다. 전용 라운지와 전용 사물함, 그리고 전용 주차장 이용이 가능해 모든 스키 여정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식사와 음료 쿠폰 및 스페셜 기념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스키어들과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즐거움도 확대했다. 많은 스키어들의 사랑을 받는 ‘펀 슬로프’는 기존 3곳에 중·상급자를 위한 ‘눈언덕’ 코스를 추가해 안전하고 재밌는 스키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초·중급자는 웨이브 코스를 즐길 수 있고, 중·상급자는 벽타기와 눈언덕 코스 등을 통해 이색적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눈썰매장은 레일을 15개로 확대 조성하고 이용 정원도 300명으로 늘려 아이 동반 가족들도 겨울 여행의 즐거움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키하우스 앞 빛의 광장에는 흰색 북극곰을 닮은 8m 상당의 초대형 ‘곤지암 스키 베어’를 중심으로 겨울 눈꽃과 흰 자작나무가 펼쳐진 ‘눈 내리는 스키 마을’을 조성했다. 겨울 자연의 아름다움과 짜릿한 겨울 레저 스포츠의 즐거움을 담았으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스키장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갈 수 있다. 콘도 내 기프트숍에서는 곤지암 베어 인형과 겨울 시즌 스페셜 케이크 등 시그니처 상품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겨울 제철 딸기 가득한 브런치

브런치 뷔페 레스토랑 미라시아의 '딸기 디저트'. 곤지암리조트 제공

곤지암리조트가 오는 11일부터 브런치 뷔페 레스토랑 미라시아에서 겨울 제철 과일 딸기가 가득한 ‘딸기 브런치 프로모션’을 펼친다.

미라시아는 낮에는 브런치 뷔페 레스토랑으로 저녁에는 미국 남부식 패밀리 레스토랑 콘셉트로 운영된다. 시즌별 다채로운 브런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스키 시즌에는 겨울 제철 과일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딸기 브런치 프로모션’을 3월 2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 브런치 3부 타임에 진행한다.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양질의 음식과 함께 겨울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로 미식의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딸기 브런치 프로모션’ 타임에는 부챗살구이와 모둠 초밥 등을 추가해 운영할 예정이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