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AI 8K 프로세서’ 탑재 최상의 경험 선사

입력 2024-12-23 18:01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2024년형 네오(Neo) QLED 8K TV는 혁신적인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네오 QLED에는 역대 삼성 TV 중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인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지난해 모델보다 2배 더 빨라진 신경망처리장치(NPU)을 탑재해 다양한 AI 기능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우선 저해상도 영상을 8K급 선명한 화질로 변환해내는 업스케일링 기능이 추가됐다.

네오 QLED는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종목을 자동으로 인식한 뒤 공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보정하며, 명암비를 강화해 스포츠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것과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음향 기술에도 AI를 적용했다. 화면 속 목소리가 배경음에 묻히지 않도록 조정해 대사 전달력을 강화했으며, 사운드를 입체적으로 구현해 현장과 같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새 모델은 즐길 거리 역시 대폭 강화했다.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 콘텐츠를 추가했고, AI 기반 맞춤형 콘텐츠 추천을 제공한다. 별도의 콘솔 게임기 없이 수백개의 인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삼성 게이밍 허브’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 이후 18년 연속 TV 세계 판매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화질, 음향, 콘텐츠가 모두 강화된 네오 QLED를 통해 AI TV 시장에서도 혁신을 계속하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