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주의신학 50년 전통을 가진 아신대학교(ACTS·총장 정홍열)는 정시 ‘나’군에서 신학과 기독교교육과 미디어학과, 기독교상담학과, 사회복지선교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학과는 기독학생특별전형으로, 정시에서 선발하는 나머지 세 개의 학과는 일반전형으로 선발한다. 기독학생특별전형은 기독교 세례교인을 말한다. 모든 학과는 학생부교과전형과 수능전형의 두 가지 방식으로 학생을 충원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고교내신) 60%와 면접 40%로 수능전형은 수학능력시험 60%와 면접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수능 미응시자는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학교는 올해부터 입학 정원 모집 유보제를 시행한다. 입학정원 모집 유보제는 대학이 교육부에 사전 신청을 통해 일부 입학정원 모집을 3년간 유예할 수 있는 제도다. 아신대는 학과당 모집인원을 15~20명으로 축소하고 교수별 담당 지도 학생 수를 줄여 개인 맞춤형 진로 상담 지도 등을 진행한다.
‘사제동행’은 교수와 학생이 신앙인으로서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아신대의 특별 프로그램이다. 소수의 학생과 교수가 작은 공동체를 이뤄 진로 탐색, 문화 및 예술 활동, 체험프로그램 등 비교과 활동을 한다. 학교는 올해부터 신입생 해당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양평지역 인재장학금과 이주민 인재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학습 도우미를 운영해 학습 및 학교생활을 돕고 있다.
원서접수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인터넷 접수(유웨이어플라이)와 경기도 양평군 아신대 교학지원팀에서 현장 방문 접수를 동시에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