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위해 사업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 발굴에 나섰다.
LG화학은 오는 2030년까지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을 제외한 직접 매출 70조원을 달성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친환경 지속가능(Sustainability) 비즈니스, 전지 소재 중심의 이-모빌리티(e-Mobility), 글로벌 혁신 신약’ 등 3대 성장동력을 중심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LG화학은 배터리 사업부터 정보기술(IT) 소재, 전지 소재 등 첨단 소재와 친환경 소재, 바이오 사업에 이르기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지난 20년간 10배가 넘는 매출 성장을 이뤄왔다”고 밝혔다.
이어 “지정학적 리스크와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대외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해답은 고객과 시장에 있다는 믿음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추구하며 ‘톱 글로벌 과학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화학은 신성장동력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2022년 기준 6조6000억원 수준이었던 신성장동력 매출은 오는 2030년에는 6배인 4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매출 중 신성장동력의 비중도 2022년 21%에서 2030년에는 절반 이상인 57%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전지 소재는 2030년 매출 30조원 규모의 글로벌 톱 종합 전지 소재 회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