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은 주거 브랜드 ‘한화포레나’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가 발표한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7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론칭 5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포레나는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에 적용되는 단일 주거 브랜드다. 2019년 론칭한 뒤 서울과 수도권, 대도시 거점지역에 분양하고 노출 빈도를 확대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한화포레나는 주거 공간 전반에 대한 디자인 콘셉트와 상품개발로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포레나 익스테리어’는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색채, 패턴에 이르기까지 한화포레나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다.
차별화된 특화상품도 마련했다.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천장에서 커넥터가 전동으로 내려와 기존 주차 공간을 줄이지 않고 충전 시스템을 설치한다.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한화포레나 포항에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20대 설치를 마쳤다.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맞게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했다. 에어커튼을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창의 놀의 공간 ‘포레나 메리 키즈 그라운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도 차별화 상품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