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돌 맞은 유니클로, 히트텍 100만장 기부 캠페인

입력 2024-11-15 03:34

유니클로는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맞아 전 세계에 대표 상품 ‘히트텍’ 총 100만장을 기부하는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글로벌 캠페인(사진)을 전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유니클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난민과 아동, 자연재해 피해자를 비롯한 취약계층 지원에 나선다. 일부 지역에서는 히트텍과 함께 접촉냉감 의류인 ‘에어리즘’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12억원 상당의 히트텍 5만장을 저소득 독거 노인 가구에 기부한다. 야나이 코지 패스트리테일링 수석 경영 임원은 “유니클로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더 편안한 일상을 사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