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업계 1위 기업인 에스원은 CCTV 영상에 이상이 생기면 고객에게 통보해주는 ‘영상기기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녹화기, CCTV, 인터넷 연결 등의 이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준다. CCTV가 녹화되지 않으면 즉시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리고, 바로 해결이 가능하면 원격으로 조치해 감시 공백을 최소화한다. 장비 교체 등 방문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CCTV 유지 보수 전문 인력이 현장을 찾는다(사진).
알림뿐 아니라 전국 140여개의 출동 거점을 통한 사후관리(AS)를 지원한다. 에스원은 2000여명의 출동 요원과 800여명의 전문 기술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추가 비용을 내면 도난이나 파손 사고가 발생했을 때 최대 1000만원까지 금전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영상 렌탈 도난 보상’도 부가 서비스로 제공한다. CCTV에 도난 또는 출입문, 창문, 금고 등 보관시설이 파손되는 영상이 촬영된 경우에 보상받을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고장 난 CCTV가 방치되면 경비 공백이 발생한다”며 “새롭게 출시한 영상기기 이상 모니터링 서비스 보급을 확대해 안전 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송수 기자 songst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