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김치 팝업스토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입력 2024-11-05 03:23
대상이 지난해 10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진행한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의 모습. 대상 제공

대상은 종가(JONGGA)의 국내 최초 김치 팝업스토어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김치 재료들을 예술적으로 표현해 전시 공간 전반에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고, 김치를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음식으로 재조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상 관계자는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포장김치 1위 브랜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이번 시상식에서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김치의 본질에 트렌드를 더한 다양한 소통으로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영 기자 ps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