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와 여러가지 방식으로 파트너십 강화

입력 2024-10-29 19:55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국내 1300여개 협력사와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협력사의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현대모비스 파트너스 데이’ 등을 통해 협력사 경영진에게 ESG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과 ESG 지표별 대응 전략, 주요 ESG 우수 사례 등을 교육한다. 현대모비스는 또 협력사를 대상으로 무상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안전 가이드를 제공하고 협력사의 안전보건 개선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에도 힘을 보탠다. 회사의 특허를 공유하고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게스트 엔지니어링 제도를 통해 무상으로 연구 공간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공동 기술 개발, 공동 특허 출원을 추진해 협력사 기술 경쟁력 확보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5년간 협력사에 1366건의 특허를 개방하고 72건의 특허를 이전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최신 기술 정보와 품질 개선 방안, 법규 및 규제 동향을 공유한다. 전문위원이 직접 방문해 현장의 애로 사항을 해소하고, 불량 감소나 공정 개선 등에 대한 전문 기술 지도 활동도 진행 중이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생산성 향상 활동을 통해 중소 협력사들이 약 217억원 규모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