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그룹이 해외사업 확장을 지속하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계열사별로 주요 해외거점에 사업을 확대하고, 나아가 신규사업 개발로 글로벌 입지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LX인터내셔널은 전세계 20개국 50여개 사업거점을 기반으로 자원개발, 트레이딩, 사업 개발 및 투자, 금융조달 및 원료 공급, 물류까지 밸류체인 전영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를 전략 지역으로 삼고 해당 국가에서 광물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LX판토스는 전세계 38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와 육·해·공을 아우르는 복합물류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물류업계 글로벌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핵심시장을 중심으로 사업 기회를 발굴해 해외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동유럽 물류 요충지인 헝가리에 철도 터미널을 개장했다.
LX하우시스는 미국, 중국, 유럽 등 주요 지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현지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운영 효율화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바닥재·표면 소재·산업용 필름 등 뛰어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중심으로 북미 및 유럽시장 공략에 집중하는 한편 해외주요전시회 참가를 늘려 신규 고객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LX세미콘은 글로벌 팹리스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해외시장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중국, 일본 등 6개국 14개 거점에서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 사업 활동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