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환경 이슈 등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기초한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국내 최초로 질소 충전 기술을 적용한 생수 ‘초경량 아이시스’를 선보이며 11.6g이었던 500㎖ 페트병 중량을 9.4g으로 18.9% 경량화했다. 1997년 아이시스 출시 당시 용기 무게인 22g과 비교하면 약 57% 수준 낮아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초경량 패키지 도입으로 연간 127t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라벨 페트병 제품을 선보인 것도 롯데칠성음료다. 2020년 1월 출시한 ‘아이시스8.0 ECO’에는 아이시스 고유의 브랜드를 라벨 대신 용기에 표현해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이고 플라스틱 라벨 사용을 절감하자는 롯데칠성음료의 의지가 담겼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해 ‘RE100’에 가입 후 태양광 설비의 도입, 공장 폐열 회수 등 사용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하여 미래 경쟁력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구의 기후 변화와 환경위협으로부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지속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