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효성은 이웃과 사회를 포함한 이해관계자 모두의 가치를 제고하는 ‘가치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HS효성은 공식적인 출범식 대신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국내 최초 장애인 스마트팜 ‘푸르메소셜팜’을 찾아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HS효성 나눔봉사단장인 조현상 부회장과 HS효성, HS효성첨단소재,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S효성더클래스 등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토마토 등 농작물을 수확하고 이를 상품화할 수 있도록 가공, 포장 등을 함께하며 힘을 보탰다.
HS효성은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주요 해외 거점인 베트남의 메콩델타 지역 짜빈성에서 500그루의 맹그로브 묘목을 심는 것을 시작으로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에 나섰다. 향후 총 2헥타르(ha) 면적에 맹그로브 묘목 4000그루를 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국내에서도 울산 울주, 충남 서천에 밀원식물 정원을 조성해 생물 다양성 보존을 위한 꿀벌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외에도 HS효성첨단소재는 국립생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멸종위기 식물인 전주물꼬리풀 복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유부도 내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등 생물 다양성 보존 및 증진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